유학생 블로그 YUI(3)

여러분, 안녕하세요! 차디찬 겨울도 지나, 조금씩 따뜻한 날이 많아지고 있네요. 


지난 13일에 경북대학교에서 한일교류회를 열었습니다. 이 교류회는 작년에 제가 일본인유학생회를 설립할 때 일본어회화 동아리 회장이었던 친구에게 같이 한일교류회를 하면 어떨까라고 제안을 한 것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경북대학교국제교류처와 일어일문학과 지원을 받아 간식이나 음료, 경품을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행사를 기획, 운영한 경험이 없어 많이 힘들었지만, 지금은 운영멤버들 노력 덕분에 업무량이 현격히 줄어들었습니다.


대구한일교류회와 동일하게 경북대학교 한일교류회도 일본,한국국적 이외의 학생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원래부터 딱히 제한은 없었지만 예전에 제가 다른 행사에 참여하려고 했을 때 국적 제한때문에 참가하지 못해 저희 한일교류회는 국적 제한이 없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또 지난번까지는 K-POP이나 한국드라마에 관한 게임등 어떤 배경 지식이 필요한 내용이 있었는데 제가 관심이 없는 것들이 많아…..개인적으로 어려운 내용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을 만드는 것을 테마로 준비를 해왔습니다.


첫번째 게임은…


한국과 일본의 비슷한 과자 사진을 보고 어느나라 과자인지 맞히는 “한일 과자 맞히기 게임”입니다.


7e83d899a0399d593fcbda52c28dd156.jpg


처음에는 이 게임과 비슷한 게임이 후보에 있어서 이 게임이 생각 나서 제안해봤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기뻤습니다. 한국과 일본에는 비슷한 과자가 많아 구별하기가 의외로 어렵습니다….(궁금하신분들은 검색해보세요…!)


두번째 게임은…


“문장 조합 게임” 입니다.

260576e194d4523395c97fae150584f2.jpg


이 게임은 한자가 들어가 있으면 쉬운데 한글,히라가나,가타카나로 구성된 문장은 굉장히 어려웠어요. 문제에는 일본 드라마인데 남자주인공이 한국배우인 지금 일본에서 유행하는….여러분 아시죠?? 그 드라마에 관한 문제도 출제되었습니다.


지난 번 교류회까지는 팀 대결 게임이 중심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후반에 밸런스게임을 해서 팀 내에서 더욱 더 많은 교류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생 여름VS평생 겨울, 잠수이별VS환승이별 등의 주제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느쪽을 선택하시나요?


교류회 사진은 すらすら部, 慶北大学日本人留学生会Instagram계정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