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일기-레이나편(3)

대구시 국제통상과 프로그램 대구 랜선투어촬영 후기 

 


こんにちは대구하루 일본인 인턴 레이나 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이나 덥네요.  여러분 건강하게 잘 지내시나요?


저는 얼마전에 대구시에서 기획한 대구 랜선투어촬영을 하고 왔습니다.

 

대구 랜선투어는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와 일본 히로시마대학이 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정확한 프로그램 명칭은 일본인 유학생이 소개하는 대구 랜선 투어 입니다!

 

코로나19로 여행도 마음대로 못하는 요즘 시대에 온라인으로나마 대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작한 온라인 대구 투어


좋은 기회로 저도 투어 촬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투어는 대구에 거주하는 일본인 유학생들이 직접 구성하고 다녀오는 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제가 참여한 팀은

 

김광석거리, 대구하루(북카페),향촌부띠그(개화기의상 체험), 서문시장(야시장) 4군데를 다녀왔습니다~

 



1)  김광석거리

 

 

부산에 감촌문화마을이 있다면 대구에는 김광석거리가 있다!”

 

저희는 첫 번째 코스로 사진찍기에 딱 좋은 김광석 거리를 넣어봤습니다.

한국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벽화들이 사실 일본에서는 보기 드물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록달록한 물감으로 칠해진 벽화들 또한 한국 특유의 예술문화라고 느껴집니다.


4b7da28119b15d1362b5dd82304a1631.jpg
 

2) 대구하루

 

투어 2번째 코스는 대구하루 입니다!

한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대구 경북지역의 유일한 한일교류센터이자 북카페인 대구하루는 큰 관심의 대상이 될지 않을까해서 넣어봤습니다 :)

서울에는 한일교류 시설들이 수두룩하지만 대구에서는 유.. 하다는 점!

투어 멤버들도 대구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걸 몰랐는데 알게 돼서 좋았다고 하더군요 ㅎㅎ

여기서 저희는 잠시 휴식시간을 가졌다가 다음 장소로 출발했습니다.


037c427176b1e2bfdc2dafd26b7184a6.jpg



3) 향촌부띠끄 

 

한국에 여행을 오면 빠질 수 없는 게 한복 체험! 그런데 저희는 또다른 새로움을 찾아 개화기 의상 체험을 택해보았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너무 하고 싶었던 체험 중에 하나이기도 했고 저희 팀원들도 유독 관심을 가졌던 코스였습니다.


7323406100a6b880531274f5161fedc5.jpg
 

3) 서문시장 (야시장)

 

이미 유명한 서문시장은 그냥 지나갈 수 없습니다. 일본 사람들도 한국에 관심이 많고 대구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게 서문시장이 아닐까요?

 

일본 야시장하고는 또 다른 분위기를 가진 한국 시장은 구경만 해도 재미있습니다. 특히나 서문시장은 한국 국내에서도 3대 시장으로 손꼽히는 전통시장인 만큼 언제 가도 재미있는 것 같아요. 저희는 야시장에서 음식을 하나씩 골라 즐거운 저녁 시간을 가졌습니다.

 

닭발을 처음 먹어보는 멤버가 있어 반응을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ㅎㅎ

저희의 원픽은 만장일치로 삼겹살 김밥! 두틈한 고기에 아삭아삭한 단무지 식감이 저희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20c567a292ad613fd64576a6da8e8b8b.jpg
 


.

.

.


이렇게 저희팀이 직접 구성한 대구투어가 마무리 되었고, 2주 뒤 발표회에서 히로시마 대학생들과 같이 영상을 감상하였습니다.

 (사진은 실제 발표회에서 영상 상영하는 모습 입니다 ㅎㅎ)

a58f4caf5c36a0204689f9b4ea7f0883.jpg
 


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가 몰랐던 대구의 명소를 많이 알 수 있었고 대구에서 유학하는 일본인 유학생들과도 서로 소통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얼른 코로나가 끝나서 일본인 친구들에게 대구를 직접 안내해줄 수 있으면 좋겠네요.

나중에  여러분의 일본인 친구가 혹시 대구에 놀러오면 저희가 추천한  코스를  참고 하셔서 재미있는 여행계획을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리의 소소한 일상이 하루 빨리 돌아오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할게요 :)


 あんにょん~




★ 한국일보와  매일신문에 이번 랜선투어 활동이 기사화 되었습니다! (페이지 상단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