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블로그 YUI(6)
안녕하세요. 요즘은 제가 졸업논문 때문에 가급적 외출을 안 하는데 지난주에는 조금 외출도 하고 좋은 일들이 있었어요.
졸업 축하 도시락
경북대에는 도서관 앞에 편의점이 있어요. 저도 자주 가는 편의점인데 편의점 선생님이 졸업 축하한다고 도시락을 싸주셨어요…! 첫 한국식 도시락이었어요.
제가 매운 음식을 아예 못 먹어서 선생님이 어떤 반찬을 만들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저는 선생님께 해드린게 없는데 저를 생각해서 이렇게 맛있는 도시락을 싸주셨다니 정말 감동입니다…ㅠㅠ
제5회 세계문화산업포럼 (WCIF)
호텔수성에서 개최된 제5회 세계문화산업포럼에 갔다 왔습니다. 세계각지에서 다양한 분들이 오셨는데 그 중에서도 일본드라마 “아이러브유”의 나카지마 케이수케 프로듀서님의 인터뷰가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아이러브유”는 일본인 여성과 일본 유학으로 온 한국인 남성이 연애하는 스토리인데요. 이 드라마를 계기로 한국 배우인 채종협이 많은 일본 여성들의 마음을 잡았다고 합니다. 제 연애 스타일과는 거의 정반대였지만 드라마로서는 재미있게 봤어요. 그리고 드라마에서 남자주인공이 순두부찌개를 만들어서 여자주인공에게 선물하는 장면이 있는데 저는 사실 순두부찌개를 먹어본 적이 없었어요.
하지만 최근에 드디어 먹고 왔습니다! 제가 일본에 사는 동안 고기보다는 물고기를 더 많이 먹고 자란 것도 있지만 어패류 순두부찌개라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2024 대구 치맥페스티벌
치맥페스티벌에 간 것은 3번째인데 작년에 같이 간 친구와 올해도 같이 갔습니다. 학교에서 행사장인 두류공원까지는 조금 멀어서 1시간 걸리는데 이 친구와 같이 있으면 항상 시간이 한순간에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번에도 글로벌존을 이용했는데 자리에서 치킨과 맥주를 먹고 있었을 때… 갑자기 뒤에서 통치 큰 경비원(?)분이 저와 친구에게 와서 어느 나라에서 왔냐고 물어본 다음에 신분증 제시를 요구하셨어요. 다른 사람에게는 말을 안 걸었는데 저희 2명에게만 그렇게 말하셔서 저희가 무슨 잘못은 한 줄 알았죠…그러다가 같은 테이블에 앉아 있던 분들이 그 상황을 보더니 나이 확인 하러 온 것 같다고 알아채셔서 알려주시더라고요. 나이 확인 당한 저희는 다음달에 대학 졸업 예정인데… 몇살까지 당할 건가요…?
옛날에 도쿄에서 같은 학교 동갑 친구와 밥 먹었을 때도 경찰이 갑자기 와서 나이 차이 많이 나는 것 같은데 무슨 사이냐고 보도(補導) 당했어요. 다름이 아닌 같은 해에 태어난 동갑 친구입니다…..제가 그렇게 어려보이나요..
그리고 글로벌존에 있던 중국분과 이야기를 했는데 같은 과를 졸업한 선배님이셨어요..! 외국인이 거의 없는 학과인데 정말 신기했어요. 대구에서는 외국인이 취직하기 어려운데 취직 비자로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저도 언젠가 대구에서 취직할 수 있을까요?
대구하루에서의 만남
지난 주에는 평소에 비해 일본인 손님이 많았어요. 그중에서 잠깐 이야기를 나눈 분도 있었는데 알고보니 제가 졸업한 고등학교에 아드님이 다니고 있는 어머님이었어요. 물론 일본에 있는 고등학교인데 대구에서 이렇게 알게 된다니….이런 인연 정말 신기하네요.